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9 17:29:30
기사수정

▲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


[조윤재 기자]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이 8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장관을 수상했다.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소감에서도 8년 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도 “삶은 최종 목표는 바로 사회봉사”라고 밝힌 바 있는 정유미 원장은 “봉사활동은 중독이다. 앞으로도 계속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의료봉사와 같은 치과의료인으로 할 수 있는 전문봉사는 물론 일반봉사 분야에서도 사회봉사를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랜기간 방송에서 활동하면서 아나운서 출신 치과의사, 건강프로그램 MC, 메이크오버쇼 ‘렛미인’ 닥터스로도 잘 알려진 정유미 원장은 그 동안 진료봉사활동은 물론, 경기도 이천시 파밀리에승마장 승마봉사단장으로 활동하면서 재활승마 봉사를 진행해왔다.


또한 초보 승마자를 위한 ‘치과의사 정유미의 승마 따라잡기 A to Z’,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스마일디자인(Smile Design’등의 저서를 집필하고, 수익금은 유니셰프 등의 단체에 기부하는 등의 활동을 해 왔다.


최근에는 아동복지시설인 ‘송죽원’과 ‘삼동소년촌’ 등의 단체와 기부협약을 맺고 무료 의료봉사 및 구강보건 교육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정유미 원장은 대한구강보건협회 공보이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대국민 구강보건분야 사업으로 헌신하며, 치과의사의 위상 제고와 봉사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1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