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23 13:32:51
기사수정

‘왁자지껄 얼음계곡’이란 주제로 제8회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가 오는 12월31일부터 1월29일까지 한 달간 개최된다. 지난 행사가 구제역 여파로 취소되어 큰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이번 행사는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하다.

겨울축제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겨울낚시 행사의 확대를 위해 동시에 3,000명이 이용 가능한 대형 얼음낚시 행사장을 별도로 조성하고 주제도 ‘은송어 얼음낚시’로 정했다. ‘은송어’라는 말은 강에서 하는 겨울낚시가 아닌 청정백운계곡의 맑은 물에서 하는 송어낚시라는 의미로 ‘은송어’라는 별칭을 만들었다.

볼거리도 대폭 확대했다. 동장군축제의 이미지에 걸맞게 ‘동장군이 사는 얼음성 나라’라는 주제로 별도의 대형 얼음작품 및 얼음놀이 공간을 꾸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접목시켰다. 동장군이 사는 얼음성나라에 동장군잔치가 열리고 그곳에 초대받은 사람들은 멈춰있으면 무시무시한 동장군이 얼음으로 변하게 한다. 그래서 열심히 뛰어 놀아야 무사히 성에서 나올 수 있다. 신나게 놀며 추운겨울을 보내자는 이야기다.

체험거리가 다체롭다. 추억의놀이터, 전통팽이치기, 전통얼음썰매타기, 모닥불피우기, 추억의먹거리, 팝콘나무만들기, 나무놀이공예, 계곡눈썰매가 매일 이어지며, 제5군단과 함께 ‘군 최신장비 전시 및 어린이 병영체험 행사’가 매 주말마다 ‘도리돌문화교류센터’에서 개최된다.

관광객에게 지역의 맛과 정을 느끼게 하기 위해 ‘추억의 향토음식잔치’가 백운계곡 주 행사장과 얼음낚시 행사장에서 백운계곡관광지부 주관으로 마련되며, 이동갈비협회는 행사기간 매 주말마다 ‘이동갈비 할인행사’로 손님을 맞이한다.

상품권도 발행된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행사기간동안 ‘동장군상품권’을 발행한다. ‘은송어 얼음낚시’ 입장객에게 제공해 축제기간 동안 행사장 어디에서든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하여 지역농특산물 판매촉진 및 행사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성과가 좋을 경우 ‘포천사랑상품권’등으로 확대 발전시켜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동장군축제 행사장은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관광지구, 일동온천관광지구에 접해있고, 포천아트벨리, 허브아일랜드, 아프리카박물관 등 대표적인 테마공원도 연계 방문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방학시즌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동장군을 만나러 포천으로 떠나보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