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8 22:57:59
기사수정

외교톡톡은 ‘지구청년’ 캠페인을 통해 외교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충남대.전북대.한국외대.부산대.경기대에 이어 충북대(청주)에서 개최된다.

[황수진 기자]외교톡톡은 ‘지구청년’ 캠페인을 통해 외교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충남대.전북대.한국외대.부산대.경기대에 이어 충북대(청주)에서 개최된다.

 

외교톡톡은 외교부 대학생 서포터스 ‘프렌즈 오브 모파(Friends of MOFA)’가 직접 기획.진행하는 토크콘서트로, 외교부가 외교 관련 이슈를 가지고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키 위해 지난 2012년 9월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제 12회 외교톡톡은 오는 24일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대학교에서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개최한다.

 

이번 외교톡톡은 제11회 외교톡톡에 이어 일본취업,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KF글로벌 챌린저 인턴, KOICA 사업 등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한 강연과 토크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외교부 동아시아경제외교과 김상욱 서기관, 문화교류협력과 김혜림 행정관, 한국국제교류재단 글로벌센터사업부 안미희 부장, KOICA 글로벌인재양성실 박흥식 차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외교부 당국자는 “청년 및 청소년들에게 외교업무에 대한 이해 및 해외진출 등 진로 모색을 위한 보다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청년.청소년층과의 소통을 확대.심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1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