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6 02:17:03
기사수정
국립외교원은 한국국방연구원, 통일연구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1시부터 국립외교원 2층 대회의실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외교안보통일 분야 평가와 과제’를 주제로 공개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 자료사진/국립외교원 전경

 

[황수진 기자]국립외교원은 한국국방연구원, 통일연구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1시부터 국립외교원 2층 대회의실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외교안보통일 분야 평가와 과제’를 주제로 공개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학술회의는 외교.안보.통일 분야 연구기관의 공동발전과 정책융합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4개 국책연구기관 간 체결한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2014)에 따라 매년 개최하는 정례 공동학술회의의 일환이다.

 

이번 공동학술회의는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계기로 외교.안보·통일 분야에서의 진전과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 보완할 사항 및 과제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했다.

 

특히 남북 정상회담, 북미 정상회담, 한 일 중 정상회의 등 한반도를 둘러싸고 급격하게 움직이고 있는 국제정세를 평가.분석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이룩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0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