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3 23:55:14
기사수정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는 10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우성훈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는 10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해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강성기 행정복지국장 등 양측 관계자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3곳 이상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과 기부채납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이번 세종시와의 보육시설 건립 추진는 지난달 하나금융그룹의 향후 3년간 총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 발표 후 제 1호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지자체와 첫 협력 사례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선도적인 지역사회 공헌에 깊이 감사한다”면서, “우리시 보육인프라 확충 및 국정방침인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제고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은 “이번 세종시와의 보육지원사업이 저출산,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관과 민, 기업과 사회가 상생 발전하는 모범 사례가 되어 앞으로 이런 협력이 범사회적으로 널리 확산되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5월말까지 그룹 청라데이터센터에 직장어린이집 건립 추진 등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0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