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9 09:05: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남항 관광유람선 운항사업자 공모’를 통해 최종 2개 사업자로부터 제안서를 접수 받아 이달 3일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1개 업체를 선정했다.

▲ 부산시청 전경

 

[최준완 기자]부산시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남항 관광유람선 운항사업자 공모’를 통해 최종 2개 사업자로부터 제안서를 접수 받아 이달 3일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1개 업체를 선정했다.

 

평가위원회는 관광, 해양, 선박, 항로.안전, 회계 5개 분야의 전문가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제안자의 발표심사와 서류심사를 통해 ㈜신아비에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자와는 세부사항에 대한 협의를 통해 협약을 체결하고 부대시설, 면허 등 사업 준비기간을 거쳐 하반기에는 자갈치에서 유람선을 탈수 있게 된다. 선정된 사업자의 경우는 이미 선박을 보유하고 있어 선박 신조기간은 따로 부여하지 않는다.

 

시에서는 그간 남항 유람선 취항을 위해 자갈치시장 앞 해상에 유람선 선착장과 안전시설 설치공사를 준공했고 매표소 등 여러 부대시설에 대해서는 관련 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해 준비하고 있다.

 

김유진 관광개발추진단장은 “힘들게 취항하게 된 남항 관광유람선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이 될 수 있도록 선정된 사업자와 잘 협의하고 시에서 지원할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0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