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4 10:29:32
기사수정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중앙로 시제품제작소(이하, 시민창작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매월 무료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다.

 

[하선빈 기자]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중앙로 시제품제작소(이하, 시민창작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매월 무료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다.

 

메이커 교육은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직접 제작해보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프로젝트 교육으로, 장비에 대한 기본이해와 실습을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상상 했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면서 메이커문화를 경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지난 2일‘3D프린팅을 위한 3D모델링(4/2)’교육을 시작으로 ‘레이저커터를 활용한 가죽공예 워크숍(4/14)’,  ‘레이저커터 및 응용S/W활용(4/16)’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종태 센터장은 “대전시민들 누구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메이커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9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