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07 15:44:33
기사수정

▲ 출처: 청와대.

이명박 대통령은 인재대국·과학기술 강국 건설의 주역이 될 과학인재들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하여, 대통령과학장학증서와 대통령포스트닥펠로우 지정서를 수여하고 오찬을 함께 하면서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7일 행사에는, 제9회 대통령과학장학생, 2011년도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학생 및 금년에 처음으로 선발된 제1회 대통령포스트닥 펠로우 등 2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미래 과학한국을 이끌어 갈 신진 과학두뇌들이 모두 집결한 의미있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식전행사로 개최된 ‘과학인재들, 김태원을 만나다’에서 부활의 김태원씨는 전세계의 과학두뇌들과 무한경쟁을 펼쳐야 하는 과학인재들이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꿈을 펼쳐나가도록 축하해 주었다.

오찬에 앞서 과학인재들이 전하고 싶은 말을 담은 ‘대통령과 과학인재들과의 대화’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품고 있는 미래비전과 도전정신을 밝혔으며, 오찬행사에서는 과학자로서의 꿈과 희망을 담은 과학인재들의 포부상자를 대통령에게 증정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이 대통령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과학기술투자를 계속 확대해 왔으며, 창의적인 과학인재들이 개방과 융합의 정신으로 미래를 선도하고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