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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12-26 18:5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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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밀양시

[원신희 기자]경남 밀양시는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460여 명을 대상으로 ‘통(通)하는 서비스 행복한 시민’이라는 주제로 공직자 민원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방문민원 응대, 공공서비스의 트랜드, 전화 민원의 5대 역할, 전화 응대 포인트 및 표현법 등 민원 서비스 봉사 자세를 확립키 위해 마련했다.

지난번 실시한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민원서비스 이용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정형화된 설문조사서를 바탕으로, 민원서비스 이용접근 편의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등의 요소별 만족도와 농업.문화관광.교통.교육.복지분야 등 시정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90.04점,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응대의 신속성, 경청태도, 연결 상태 등 전반적인 전화 친절도는 91.01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양시 관계자는 “복잡 다양해지는 민원행정 속에서 친절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나, 개선해야 할 점도 명확히 알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 강화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해 친절한 민원 응대의 필요성을 재인식시키고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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