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24 22:13:34
기사수정

[오윤정 기자]미시즈 아시아 김성은(58)씨가 ‘제17회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부문에서 ‘2017 최우수 한복모델 대상’을 수상했다.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대한민국 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 연합회가 공동주관하고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기업, 언론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끈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23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한복세계화에 앞장선 김성은 씨에게 2017 최우수 한복모델 대상을수여했다.

앞서, 김성은 씨는 지난달 중국 헝디안(hengdian)에서 미시즈들의 월드대회,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Mrs. Asia International)에서, 대한민국 최초 한국대표로 참가해 아시아 전통민속의상 결승대회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며 우리나라의 한복이 으뜸임을 알리면서 미시즈 클래식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편, 김성은 씨는 국제외교문화교류회 단장, 한류관광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올림픽 코리아 국제외교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제25차 세계생활체육연맹 서울총회, 주한 외교 사절단과 함께 하는 경복궁 달빛 한복쇼, 이산가족의 날, 대한 황실 문화원의 미국 알렌컬렉션 환수활동, 고려인 어르신 합창단 고국방문, 평창동계올림픽 범국민 코리안 서포터즈로서 한복의전 활동을 한 바 있다.

또한 한국 국제관광전 한복 패션쇼, 부산 국제관광전 한복패션쇼, 한국식문화축제 한복패션쇼를 연출하고 사회를 맡은 바 있고, 한복모델 선발대회 심사위원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은 씨는 이날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복 사랑을 하며, 주한외교사절단과 한복을 통한 교류와 한복패션쇼를 진행해왔는데,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복 의전 등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6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