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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12-14 06: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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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아산시

[전주혁 기자]]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 민원봉사담당관실이 외부 평가에서 2017년도 민원 서비스 만족도 결과가 98.4%로(2016년 대비 1.3%P 향상)나타나면서 민원 만족도가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2015년 7월부터 실시하는 민원실 친절.청렴 교육의 생활화로 직원들의 밝은 표정 변화와 친절한 민원응대 그리고 민원실 내 특이 민원에 대한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면서 동료의식 고취 등 직장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변화돼 나타난 결과라는 평이다.

지난 12일에는 분기별로 실시하는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으로 친절 전문강사 이윤희 주무관의 ‘누구든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 오늘은 금년 1년간 같이 생활했던 직원 간에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영근 민원봉사담당관은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토요민원실과 수요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내년부터는 ‘장애인 등 배려 민원우선처리제’를 신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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