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1-16 21:38:11
기사수정

한 문제 한 문제 집중하고, 차분히 정답을 써내려간다. 정답이 발표되자 기쁨과 아쉬움, 축하의 탄성이 쏟아진다.
광양시에서는 지난 11월 12일(토) 광양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2011 독서 골든BOOK을 울려라!』(이하 독서골든북)행사에 45개팀, 170여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독서 골든북 행사는 『시민 한 책 읽기』의 성공적 추진과 책 읽는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립중앙도서관 주관으로 개최된 팀 단위 독서 퀴즈 대회로 가족, 친구, 이웃, 직장 동료 등 다양한 사연과 개성으로 뭉친 각 팀들이 저마다 결속력을 뽐냈다.
출제문제는 2011 광양의 책 「위저드 베이커리」를 포함한 총 4권의 선정도서에서 출제되었으며,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대상별 도서를 고루 안배했다. 특히, 우리 지역 및 도서관 상식 문제를 곁들여 지역적 특색을 더하고, 자연스럽게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날 장원의 영예는 광양읍에 거주하는 ‘책벌레가족’에게로 돌아갔다. ‘책벌레가족’ 이선화씨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까지 얻게 돼 매우 즐겁고,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콘텐츠가 더 많이 마련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골든북 행사는 퀴즈를 통한 경쟁이 주목적이 아니라, 시민들에게 책 읽는 기쁨을 알리고, 평생독자로 이끌어가는 데 그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 개인적 활동으로 제한적으로 펼쳐지던 독서활동을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활동으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2월, 음악과 시가 있는『북콘서트』를 개최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한 책 읽기』 갈무리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