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2 17:27:47
기사수정

사진제공/밀양시

[원신희 기자]경남 밀양시는 22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 제1회 밀양시 평생학습 gogo樂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제1회 밀양시 평생학습 gogo樂 페스티벌’은 밀양시가 2017년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 ‘평생학습으로 펼치고 하나 되어 이어가는 힘찬 밀양’ 평생학습도시 비전 실현을 위한 도약을 다짐하는 밀양시의 평생학습 축제이다.

이날 행사는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낭독과 밀양의 비전을 선포하고, 2부에서는 우쿨렐레, 민요, 댄스스포츠, 난타, 크로마 하프 등 평생학습 동아리발표회가 열렸다.

또한 한글 내디딤 교실 어르신 시화전과 내일동 수묵화, 상동면 한지공예반, 독서동아리 생태 사진전 등 동아리 작품 전시와 다도회 시연 등 체험행사가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 6월 12일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밀양시민포럼, 향교북콘서트, 6차 산업 전문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평생학습의 가치를 되새겨보고 앞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역량을 제고하고 학습공동체를 강화해서 ‘꿈꾸고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밀양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