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0 18:13:53
기사수정

사진제공/고령군

[이상형 기자]경북 고령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효임)와 고령군 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성원환)에서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2017년 고령군 여성대회 및 자원봉사자대회’가 20일 오후1시30분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군내 여성단체 및 자원봉사자단체 회원과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에서 여성의 역할 점검 및 역량 집결의 장을 마련해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미래비전을 조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해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여성대회 및 자원봉사자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배효임 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시작해 여성발전유공자와 이웃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31명에게 군수 및 군의장 표창패를 시상했다.

관내 중학생 4명에게 1,200,000원의 장학금도 지급했다. 이 장학금은 여성단체협의회에서 ‘헌 옷 모으기’ 행사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지원했다.

또한, ‘사랑 다른 사랑’을 주제로 한 스트릿 뮤지털을 식전공연으로 관람했다. 기념행사 후에는 특별공연과 여성단체 및 자원봉사단체팀이 참여한 가운데 노래와 댄스 등 다양한 장기자랑을 선보여 참석한 이들에게 흥겨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화합의 장이 될수 있도록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곽용환 고령군수와 성원환 자원봉사센터장은 각각 격려사와 대회사를 통해 여성단체와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여성단체활동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찬란한 대가야의 새로운 꿈과 희망의 꽃”을 피우기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