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02 22:23:26
기사수정

사진제공/제천시

[김남식 기자]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맞춰 첫 선을 보인 ‘음양오행 테마 색깔정원’이 관람객들에게 바쁜 일상 속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음양오행 색깔정원’은 자연과 인간은 조화를 이루면서 공존해야하고, 모든 생명체의 삶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듯 순환을 반복한다라는 원형적 의미를 담고 있는 테마정원으로 특별한 테마의 색감과 공간 미학을 가득 담고 있는 이색 정원이다.

정원의 구조적 특징인 ‘원형(Archetype)’은 시작이 있으면 끝이 보이고, 어느새 끝인 듯하지만 다시 시작과 희망이 우리를 기다린다는 인간사의 순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제공/제천시

또한 원형적 이미지인 인간은 무의식적 본능과 이성의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면서 살아가는 데 이것은 진정한 자기(self)를 찾는 과정이라고 철학자인 Kant, Jung은 말하고 있다.

이렇듯 음양오행 색깔정원이 담고 있는 빨강, 녹색, 노랑, 흰색, 검은색 등 색깔 에너지와 정원의 구조인 원형(Archetype)이 담고 있는 공간적.색감적 미학은 더욱 특별한 편안함으로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인식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있다.

4개의 원형으로 이뤄진 색깔정원은 가운데에는 인간은 우주의 한 부분이라는 인간조형물이 놓여있고, 주변에 메인정원, 물공간, 코키아 정원이 동그랗게 감싸고 있는 형태를 이루고 있어 정원 속에 정원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이곳을 찾은 한 관람객은 “도심 속의 숲에 와 있는 느낌”이라면서, “다양한 꽃과 색깔을 맘껏 느끼고 있으면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3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