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09 08:17:29
기사수정

사진제공/서천군

[전주혁 기자]충남 서천군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장항, 서천, 한산, 비인 등 4개 전통시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레드써클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뜻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천군, 서천군음식업지부, 여성문화센터, 서천특화시장상인회, 식품접객업소 등 20여개 단체가 참여해 심뇌혈관질환 집중홍보 주간(9.1~9.7)을 맞아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섰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적극 알리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 상담을 실시해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키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이 필요하다”면서, “지속적인 건강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질환 예방과 합병증을 줄이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2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