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25 14:07:11
기사수정

▲ 출처: 청와대.

이명박 대통령은 24일(월) 14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제1회 ‘IP-MEISTER 아이디어 발표회’와 ‘전국 특성화고 교장선생님과의 정책 간담회’에 참석하여 마이스터고 학생들과 특성화고 교장선생님들과 대화를 나누고 격려했다.

‘IP-MEISTER 아이디어 발표회’는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기 위해 특허청과 교육과학기술부가 올해 공동으로 처음 개최한 것으로서, 이날 발표된 학생들의 아이디어는 변리사들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향후 지적재산권으로 출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통령은 21개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발명·특허 아이디어 소개를 듣는 자리에서 ‘21세기의 핵심자원은 지식 재산과 창의적 인재’임을 강조하면서, 발표회에 출품한 작품 모두가 우리들에게 행복과 편리함을 주는 아이디어인 만큼 특허를 얻어 제품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 IP :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전국 692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장 및 취업부장, 경제 5단체장 등 1,000명이 참가한 ‘전국 특성화고 교장과의 정책 간담회’에서는 제41회 런던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금메달과 MVP 수상 학생을 배출한 남원용성고, 고등학생 최초로 특1급 호텔에 17명을 취업시킨 남문고 등 5개 고교의 교장·교사들이 우수한 기술·기능인재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전략과 사례, 정부지원에 관한 의견들을 발표했다.

대통령은 그간 우수한 기술·기능인재 양성에 힘써온 교장선생님과 교사들의 노고를 적극 격려하는 한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 고용노동부, 지식경제부 등 정부부처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등 경제 5단체와 MOU를 맺고, 고졸자 채용 활성화 등 공생발전을 위한 ‘열린 고용사회’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 100% 전원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고졸자 채용 확대, 산업계의 지속적인 관심 등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