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28 23:48:52
기사수정

사진제공/(사)충무공김시민장군기념사업회

[전주혁 기자](사)충무공김시민장군기념사업회(회장 김법혜)와 대한궁도협회충남지부천안시궁도협회(회장 김경천)의 업무협약체결식이 지난 26일 천안축산농협본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양 단체 회장과 천안시의회 김행금 건설분과부위원장, 김연응 시의원, 황기원 민주당 천안시 안보자문위원 등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2부 순서로는 23일에 천안시박물관에서 개최될 충무공김시민장군탄신 463주년기념 헌다례 및 문화축제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사)충무공김시민장군 기념사업회 김법혜회장은 “활의 명장으로 임진왜란진주대첩의 영웅적 승리를 이뤄낸 김시민 장군의 애국충절의 호국정신을 선양하는 것은 국가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임에도 민간단체에서 선양사업을 하는 것 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양 단체의 업무협약으로 전국적 궁도대회를 개최해 충무공김시민장군 생가지에 충렬사 복원과 기념관 건립을 실현해 대한민국 건국의 뿌리가 있는 천안시와 충남도를 대한민국을 알기 위해 반드시 돌아봐야 할 역사와 문화탐방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자” 고 덧붙였다.

천안시궁도협회 김경천회장은 “전국 궁도대회를 천안에서 개최해 천안의 자랑이요 우리나라의 자랑인 충무공김시민장군의 불가승수인 왜군을 맞아 민관군을 하나로 모아 승리를 이루어낸 위대한 지도력을 배우고 선양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2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