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28 23:21:11
기사수정

사진제공/제천시

[김남식 기자]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방방곡곡 홍보투어단이 28일 엑스포 홍보를 위해 대구 중구를 방문했다.

방방곡곡 홍보투어단은 엑스포의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충북 제천시 공무원과 민간 직능단체원으로 구성, 전국을 순회하면서 릴레이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날 이근규 제천시장을 필두로 시 공무원과 조국현 엑스포범시민지원협의회장, 최영섭 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이동훈 제천시이통장연합회장 등 시민 단체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홍보투어단은 자매도시인 대구 중구청를 방문해 제천 한방천연물산업의 우수성을 설명하면서 엑스포를 홍보했다.

행사에는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을 비롯한 시민단체장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양 도시의 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엑스포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윤순영 중구청장은 엑스포조직위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자매도시 제천에서 개최하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윤 중구청장은 “지난 대구 서문시장 화재 때 가장 먼저 도움을 보내준 제천시에 감사하다”면서, “엑스포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제천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근규 제천시장은 “동성로, 김광석 길 등 대한민국 도심 여행의 빛나는 별 ‘대구 중구’에서 엑스포를 홍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엑스포는 제천만의 특화산업인 한방바이오산업을 세계 무대에 알리고 충북 바이오산업을 국가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이끌어 실질적 가치 창출과 세계시장을 선점키 위한 국제 행사로 성공 개최를 위해선 자매도시의 협력과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다음 달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2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