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14 16:42:47
기사수정

[정재화 기자]제7회 영월아카데미 강연이 오는 17일 오후 7시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떤 고난도 이겨내는 7가지 비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날 강사는 문화치유전문가 박상미 교수로 박교수는 문학, 상담심리학, 대중문화, 영화를 두루 전공했고 한양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더공감 커뮤니케이션 대표로 활동하면서 대학, 기업, 교도소 등 다양한 곳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박 교수가 대표를 맡고 있는 ㈜더공감 커뮤니케이션은 오랜 시간 재소자와 사회 약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해온 각 분야 전문가들이 ‘더 오래’ ‘더 공감’하는 일을 지속키 위해 창립했고 ‘문화’와 ‘인문학’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강의를 기획.진행하고 있다.

박 교수의 대표 저서로는 ‘나를 믿어주는 한 사람의 힘’ ‘마지막에는 사랑이 온다’ 등이 있고, 주간경향에 ‘박상미의 공감 스토리텔링’을 연재했고, 스포츠경향에 ‘박상미의 고민사전’을 연재중이다.

이번 제7회 영월아카데미 강연에서는 ‘나를 믿고 공감하고 응원해 주는 한 사람의 힘’은 어떤 환경에서도 반듯하게 잘 살아 갈 수 있는 비결이자 사람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이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편 제7회 영월아카데미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시간을 기존 오후 4시에서 오후 7시로 변경해 운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