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6 21:08:44
기사수정

사진제공/구례군

[서찬호 기자]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군 산하 공무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제처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와 함께하는 2017년 규제개혁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법제처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 지원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고주석 사무관을 초빙해‘법령체계와 자치법규 입안실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법령에 근거 없는 권리 제한.의무 부과 등으로 인한 법제처 조례 규제개선 사례 50선과 법제처 협업과제 등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맞춤형 자치법규 규제 정비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고주석 사무관은 “법 대부분이 규제이기 때문에 사고의 전환을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법령 제.개정 등을 통해 개선해 가는 것이 규제개혁”이라고 규제개혁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업센터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자치법규 입안.해석과 관련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규제개혁이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법령과 자치법규 개선에도 있지만, 공무원의 적극적인 행정 마인드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0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