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5 12:51:23
기사수정

사진제공/장성군

[서찬호 기자]전남 장성군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재미난 여름방학 특강을 마련했다.

드림스타트는 국민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취약 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건강·보육·복지 통합서비스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까지 실시한다. 이번에는 로봇교실, 과학교실, 리딩푸드아트 세 개다.

로봇교실은 카트봇(무선 리모컨으로 조종하는 경주용 자동차 로봇), 터틀봇(선을 따라서 주행하는 라인트레이서 로봇), 서보봇(서보모터를 사용해 물체를 치우는 로봇), 포트리스봇(물체를 던지는 로봇)을 제작 및 조종하면서 각 로봇의 기능을 이해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총 4회 진행하고 10명을 모집한다.

과학교실은 색이 어떤 과정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식되는지 공부하는 ‘색이란 무엇인가’, 유기농 논농사에 이용하는 왕우렁이에 대해 배우는 ‘왕우렁이 해부탐구’, 세계 각 민족의 활과 한민족의 국궁에 대해 알 수 있는 ‘전통문화와 활쏘기’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31일부터 17일까지 총 5회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10명.

리딩푸드아트는 책을 읽은 느낌을 음식으로 표현하는 걸 뜻한다. 특강에서 학생들은 ‘내 이름 보따리’ ‘입이 큰 개구리’ ‘꿈에서 맛본 똥파리’ ‘바무와 게로의 하늘여행’ ‘케이크파티’ 등의 도서를 읽은 느낌을 식빵, 치즈, 새싹채소, 딸기잼, 모닝빵, 햄, 오이, 건포도, 당근, 파프리카, 토마토, 가지, 미니빵, 생크림 등 각종 음식을 동원해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다음달 1~4일 총 4회 진행한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키 위해 보건.보육.복지 서비스를 통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국민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0~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0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