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5 10:52:15
기사수정

사진제공/원광대학교

[전창희 기자]원광대학교 대학교당이 주관하는 하계 의료봉사활동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임실군에서 진행됐다.

임실군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이뤄진 이번 봉사활동은 한의학과(봉황, 지도교수 류도곤) 및 간호학과(백목련, 지도교수 강지숙) 원불교동아리 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서비스에 대한 욕구는 높지만, 접근성의 한계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3일간 진행된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는 21일 임실군노인복지관에 이어 22일 양지, 감성마을 경로당, 23일 원불교 관촌교당에서 진행했다.

특히 22일은 경로당 중복행사와 함께 의료봉사가 이뤄졌다. 마을 어르신들은 “요즘 농촌에서 젊은 사람들을 보기만 해도 귀히 여기는데 학생들이 무료로 의료서비스까지 해줘 더없이 흐뭇하다”면서, “내년에도 꼭 다시 와 달라”고 부탁했다.

의료봉사활동을 기획한 대학교당 최영관 교무는 “소외계층을 최소화하려는 임실군노인복지관의 복지 욕구에 원광대도 동참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한 걸음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무더운 날씨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한의학과와 간호학과 원불교동아리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0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