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3 00:49:18
기사수정

[정재화 기자]강원도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인구늘리기 지원조례 제정 및 인구늘리기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정선군 인구늘리기 추진원회 구성에 나섰다.

인구늘리기 추진원회는 위원장 및 부위원장 각 1명을 포함해 현실에 직면에 있는 문제에 대해 진단하고 조언하면서, 실행방안을 제시해 줄 인구관련분야 외부 전문가와 교육, 보육, 귀농귀촌, 일자리 등 현장에서의 실무적인 의견을 개진해 줄 분야별 전문가 등 25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위원회 구성이 완료되면 저출산.고령화의 문제 해결과 인구감소 최소화를 위해 군민들에게 필요한 일자리, 주거, 교육, 임신.출산, 보육, 귀농.귀촌, 전입 등 전 분야에 걸쳐 추진과제 발굴.시행, 추진사업의 적합성.타당성 등 선정기준 검토, 군민의 참여분위기 조성 및 홍보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군에서는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와 발맞춰 인구유출 및 4차 산업 대응 등 지역이 인구를 지키고 자생적으로 회생할 수 있는 인구댐 역할의 ‘특성화 사업 발굴’을 위한 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읍.면 소재 중심지를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특성화사업 발굴을 통한 지역발전 실행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김수복 자치행정과장은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구성을 조기이에 완료하고 외부전문가 및 분야별 전문가의 진단.조언.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인구늘리기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군민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9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