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8 21:35:22
기사수정

사진제공/DGB대구은행

[이계성 기자]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지난 15일 북구 제2본점에서 고객중심 경영 실천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패널 ‘DGB ᄎᆞᆷ소리 자문단’ 제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패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DGB대구은행은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의견을 경영에 반영키 위한 소통 채널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DGB ᄎᆞᆷ소리 자문단’을 운영해 왔다. 지난 3년 동안 고객 자문단은 여러가지 금융 신상품 개발에 참여하는 한편, DGB금융그룹 홍보 동영상 제작 등에 참여해 다양한 고객 시선의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성공적인 자문단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DGB대구은행은 지난달 자문단을 공개모집했다. 이번에 4기로 선발된 10여명의 자문단은 약 1년 여간 DGB대구은행에 다방면에 걸친 자문을 하게 된다. 이 날 경영기획본부장 임환오 부행장은 패널로 선정된 10명의 고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격려했다.

특히 DGB대구은행은 지난 수년간 축적된 고객패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각 본부 부서가 이번 4기 고객패널 제도 운영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부서 담당자들은 4기 ‘DGB ᄎᆞᆷ소리 자문단’의 의견을 직접 듣고, 패널 의견을 본부 정책에 바로 반영해 즉각적인 고객 목소리 반영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한 그 결과를 다시 금융소비자보호부에서 피드백 하는 등의 정교한 프로세스를 구축해 패널 제도 본연의 취지를 살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10년 연속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우수은행으로 선정된 것에 안주하지 않고 ‘DGB ᄎᆞᆷ소리 자문단’ 활동으로 더욱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8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