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7 13:28:10
기사수정

사진제공/인제군

[이해승 기자]강원도 인제군 산나물에 관한 모든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

인제군은 국비 9억 9천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산나물 정보와 쇼핑몰, 커뮤니티 등을 갖춘 산나물 모바일 비즈 시스템을 구축,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나물 모바일 비즈시스템에는 인제군에서 자생하는 130여종에 달하는 산나물의 정보와 함께 산나물 요리법, 산나물 생산농가 분포도, 산나물 축제, 마을행사, 산나물과 오인하기 쉬운 유사 독초 구별법 등에 관한 정보가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또 산나물 인터넷 쇼핑몰이 구축돼 산나물 재배 농가의 위치, 재배 품목 등 세부정보가 제공돼 소비자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제지역에서 생산된 청정 임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시스템에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공표한 거래정보와 농산물 가격 월보가 제공돼 소비자들이 가격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임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인제지역에 자생하는 다양한 산나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으로 산나물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홍보하고,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8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