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30 15:53:50
기사수정

북구새마을회(회장 백운일)는 “올 여름, 에너지를 부탁해!” 생활속의 작은 실천, 범국민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7월 28일(목) 오후3시에 북구청네거리에서 북구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이날 북구새마을지도자들은 에너지절약 방법을 기재한 홍보용 부채 및 절전 안내 전단지를 나누어주며 멀티탭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기기 플러그 뽑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에어컨보다 부채 선풍기 이용하기 등 생활속의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을 홍보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력 대구경북지역본부도 함께 참여해 에너지절약 홍보 전단지와 부채, 물티슈 등을 나누어 주며 캠페인 활동에 동참했다.

백운일회장은 “생활 속의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절약에 다 같이 동참하여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배광식 북구청장은 회원들을 격려하고 “폭염으로 전력사용량이 계속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불필요한 전력이 낭비되지 않도록 여름철 에너지절약에 다 같이 함께 하자.”고 전했으며 덧붙여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된다. 한낮의 야외활동 자제 및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해주기를 당부하며, 홀로 계시는 이웃 어른들의 안부를 챙기자.”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6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