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8 15:27:41
기사수정

지난 6월 26일(일)부터 27(월)까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에서 주관하는『발달장애인가족 휴식지원사업』에 양서면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 6가구와 천사의 집 시설이용자분들이 참여해 1박 2일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에서 매년 실시하는 사업으로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인하여 여행 기회가 다소 적은 저소득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 탐방의 기회 제공을 통해 삶의 활력과 문화적 감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선정된 가구는 관람료, 차량비, 숙박비, 식비 등 전액을 지원받는다.

양서사랑나눔희망봉사단 회원인 천사의 집(방동식 원장)이 사업 공모에 신청해 선정된 것으로, 천사의 집 시설이용자 및 직원 28명과 재가장애인 및 가족 15명, 양서사랑나눔희망봉사단 자원봉사자 8명 등 총 51명이 참여했다.

이번『발달장애인가족 휴식지원사업』에 참여한 한 가족은 “그 동안 몸이 불편하여 여행의 기회를 많이 갖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행복하고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아름다운 미소를 지으셨다.

양서면과 양서사랑나눔희망봉사단은 사회적 취약계층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6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