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21 11:54:50
기사수정

양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신)는 지난 13일과 20일, 2회에 걸쳐 양평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치과 진료소”를 운영했다.

본 사업은 KB금융그룹 및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와 서울대학교치과진료팀의 지원을 받아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양질의 치과 진료서비스를 지원하게 됐으며,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부담감을 경감시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찾아가는 무료치과 진료소는 무료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충치치료, 발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심화환자를 선별하여 사후관리까지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원활하지 않은 언어문제로 의료기관을 찾기 어려웠던 다문화가족을 위해 각 나라의 통번역사와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더욱 원활히 진행됐다.

손신 센터장은 “경제적 어려움, 지리적 접근성 등의 어려움으로 치과진료에 부담을 가지고 있었던 양평관내 다문화가족의 욕구가 충족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러한 기회를 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6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