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25 13:57:05
기사수정

한국 모델과 패션디자이너를 대표하는 양 단체인 (사)한국모델협회와 (사)한국패션디자인연합회(회장 이상봉)가 지난 20일 삼정호텔에서 양 단체 회원의 권익 향상과 위상 및 이미지 제고에 협력하고 모델.패션디자이너 등을 기반으로 한 문화컨텐츠 분야의 상호발전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는 신인디자이너와 중진디자이너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한국 패션산업의 뿌리를 든든히 하면서, 신인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노력해 패션대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최대의 패션디자이너 단체로, 현재 320여 명의 디자이너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2년 5월 10일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서울패션위크, 패션코드 등 주요 사업 공동주관 진행과 다수의 정부사업 및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한국모델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법인으로 모델의 권익보호 및 모델관련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미즈모델선발대회, 어린이모델선발대회,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FACE OF KOREA, 코리아 美 페스티벌, K-MODEL AWARDS 등 국내 행사뿐만 아니라 아시아 20여 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FACE OF KOREA, 아시아 美 페스티벌, 아시아 모델.美 컨퍼런스, 아시아모델시상식 등 모델을 기반으로 패션, 뷰티, 메이크업, 헤어, 성형, 의료 등 ‘美’ 관련 산업이 함께하는 범아시아적 대형 행사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를 주최.주관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상봉 회장과 양의식 회장 외에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신장경.장광효 부회장, 박연주 사무국장, 임동환 팀장과 (사)한국모델협회 임주완 부회장, 이선진.장혜원.임유섭.김산하.이현진 이사와 김은선 교육위원, 백승오 운영위원, 이평 홍보위원 등이 참석했다.

향후 양 단체는 컨텐츠 공유와 교류를 통해 한국의 모델.패션의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특히 아시아 최대 모델.패션 축제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 중 20여 개의 국의 모델과 패션디자이너들을 아우르는 ‘모델로드’ 플랫폼인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FACE OF KOREA’와 ‘아시아 美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신인모델 발굴과 탑 디자이너의 교류 등 질높은 컨텐츠 성장과 지속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5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