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22 13:50:43
기사수정

최근 주식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주식은 쳐다보지 않고 은행금리만 생각하던 사람들이 증권사에서 신규 계좌를 열기 시작했고, 주식시장을 떠났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속속 돌아오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주식투자의 기본과 올바른 투자 자세에 대해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Rich File2’은, 주식투자가들 사이에서 화제이자 주식투자 필독서인 ‘Rich File1’의 인기에 힘입어 나왔으며 단언컨대 가장 친철한 실용서이다.

저자인 Mr.ANGELTREE는 저서에서 ‘초저금리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화폐는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할 것 없이 유동성이라는 이름 아래 가치하락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이 아닌 가치가 부의 핵심요소라는 진리가 분명해 집니다. 가치는 생산적 가치를 의미합니다. 당연히 기업의 조각인 주식은 이 생산적 가치를 소유하는 길이 됩니다’라면서, ‘기업이 기업을 낳고, 복리와 자기복제의 시간. 이것이 예금보다 주식에 투자하라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선뜻 투자의 길에 나서지 못하고 망설이는 이들이 있다. 그들에게 주식이란, 불안함을 동반한 모험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대한 투자자로 알려진 워렌버핏, 존 템플턴, 피터린치와 같은 이들이 지닌 공통점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현명한 투자원칙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Rich File2’은, 주가에 따라서 흔들리는 불안함과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투자에 대한 설명서가 아니다. 흔들리지 않는 투자원칙과 인내심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저자인 Mr.ANGELTREE는 책에 제시돼 있는 317개의 원칙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누구든 시장에 휘둘리지 않는 현명한 개인투자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5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