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17 14:24:49
기사수정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지난 15일 서울 수서동 네파 본사에서 미국 켄터키 대학 학생 방문단을 대상으로 ‘한국 아웃도어 트렌드와 네파 글로벌 기업 성장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켄터키 대학 글로벌 투어 프로그램인 ‘썸머 스터디 투어(Summer Study Tour)’ 일환으로 진행됐다. 미국 켄터키 대학은 국내 패션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네파를 방문했다. 미국 켄터키 대학의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관심에 의해 이뤄진 이번 세미나는 해외 학생들에게 전 세계에서 가장 급격하게 성장한 한국 아웃도어 시장 특수성과 국내 아웃도어 기업들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네파는 국내 대표적인 아웃도어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네파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활동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웃도어 및 패션 업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국내 아웃도어 트렌드 및 제품 기획, 생산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네파 본사 내 쇼룸에서 이런 과정을 거친 다양한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상무는 “한국 아웃도어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한 시장 상황과 지형적 조건에 의한 특수성으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라면서, “이번 미국 켄터키 대학 방문 세미나는 학생들에게는 아웃도어 및 패션 업계에 대한 견문을 넓힐 기회로, 네파에게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켄터키 대학의 네파 본사 방문은 네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는 서울대학교가 미국 켄터키 대학 ‘썸머 스터디 투어’의 한국 방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사됐다. 네파와 서울대학교는 지난 해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현재 다양한 패션 트렌드 분석과 신소재.신기술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4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