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7-06 17:01:05
기사수정



“소중한 생명! 지켜야 할 생명,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을 죽일 수 없습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7월 12일(화) 오전 11시부터 프란체스코회관 2층에서 아동, 청소년의 사회적 타살을 막기 위한 열린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가족 동반자살 및 아동청소년 자살사건이 주는 심각성을 드러내고 더 이상 개인이 처한 사회적 환경과 구조로 인해 생명을 포기하는 사회적 타살로 이어지지 않도록 현장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발제자로 배재대학교 이미숙 교수와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학교 이태수교수가 참여하며 교사, 지역사회복지사, 유사기관 실무자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 대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관계자는 “바로 우리 옆에 있는 아동과 가족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과 구조, 빈곤과 실직, 양육부담, 질병으로 인해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손을 내밀어야 한다”고 말하며 무엇보다 더 이상 소중한 생명이 죽임당하는 ‘사회적 타살’로 이어지지 않아야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풀뿌리 기독교 NGO로 출발하여 다섯 개의 탁아방과 공부방 후원을 시작으로 아동중심, 현장중심, 후원가족중심의 원칙을 가지고 가난하고 학대받은 아동과 가족을 돌보며 통합적인 사회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