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09 16:29:02
기사수정

▲ 이덕훈 수출입은행장(사진 오른쪽)이 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개발은행(QDB) 본사에서 압둘라지즈 나써 알 칼리파(Abdulaziz Nasser Al Khalifa) QDB CEO를 만나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수출입은행 제공) .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카타르의 대내.외 정책금융을 총괄하는 카타르개발은행(Qatar Development Bank, 이하 ‘QDB’)과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덕훈 행장은 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QDB 본사에서 압둘라지즈 나써 알 칼리파(Abdulaziz Nasser Al Khalifa) QDB CEO를 만나 △양국 중소.중견기업 성장 및 지원을 위한 금융상품 노하우 공유 △양국 중소.중견기업이 제3국 진출시 두 기관의 공동 금융지원 △카타르 발주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 금융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과 카타르의 대표 정책금융기관인 두 기관이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양국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카타르는 천연가스, 석유 등이 풍부한 자원부국으로, 오는 2022년 월드컵 개최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인프라, 정보통신 등 비에너지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어 한국과 다각적인 협력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 행장은 이날 양해각서에 서명한 뒤 “카타르의 비전2030에 따라 비에너지 산업분야에 대한 중소기업 육성 및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카타르개발은행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카타르내에 우리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해지는 기반이 구축됐다”면서, “앞으로 두 기관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관계를 강화해 우리 기업의 해외사업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2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