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2-07 16:33:25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정부3.0 브랜드과제 평가’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정부3.0의 핵심가치 반영과 국민편익 제공 등을 평가한 것이다.

이번 선정된 2개의 브랜드과제는 농촌지역의 만성적인 일손부족 해소와 도시지역 근로취약계층의 일자리 연계지원 프로그램인‘경상북도 smart 두레 공동체’와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민요구를 반영한 생활터 중심의 통합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행복한 우리마을 건강3.0’이다.

경북도는 적극적인 과제 추진을 위해 전문가, 서비스디자이너, 정책수요자,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해 간담회, 정책수요자 인터뷰, 현장조사 등을 통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안을 도출하는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경상북도 smart 두레 공동체’는 지난해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브랜드과제 국민디자인단 성과 공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장상길 도 경북개혁추진단장은“정부3.0 브랜드과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도정 주요업무 추진과정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4대 가치가 반영되도록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 기반 조성을 위해 분야별 신규과제 발굴 및 성과창출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1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