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27 14:58:44
기사수정



나소열 서천군수가 지난 24일 미국으로 출국해 2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서천 김 해외수출의 최선봉에 나섰다.


나 군수는 이번 일정을 통해 그동안 주력했던 한인마트 수출을 배제한 메인시장 프로모션 진행을 위해 시카고에서 열리는 SWEETS & SNACKS EXPO에 참가하고 올해 이미 수출 계약한 3백만 불(한화 35억원)에 더해 추가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


지난 25일에는 시카고에서 Nature Snax사와 400만불, 27일에는 L.A에서 Home Shopping Plus와 10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한인마트__메인시장 현황파악 등의 활동을 통해 잠재 고객 확보는 물론 Wholefoods market, 생협, Real food 등의 판매처 를 방문해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서천 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세미나에도 참석했다.


나 군수를 비롯한 서천군 관계자 2명, 업체 대표 5명, 서천 김 해외 마케팅 컨퍼런스 용역업체 2명 등 10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은 김 가공업체 개별 접근이 아닌 서천 김 공동 프로모션 접근의 필요에 따른 것이다.


군은 이번 방문에서 서천 김 해외 판로 네트워크 구축 및 시장지배력 강화와 미국 내 상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확대 및 이미지 구축은 물론, 수출계약__현지 판매 등의 가시적인 성과와 신규시장(태국, 대만)으로의 진출을 모색했다.


한편, 서천군은 이미 Wholefoods Market, UNFI, Tree of Life, Real Food 등 미국 내 100여개 푸드마켓에 진출해 납품중이며, 이번 방문을 통해 270여개의 Wholefoods Market 전 점포 납품 확대를 노리고 있다.


또한 현재 년 간 30억원 수준의 미국 내 수출량이 년 간 50억 원 이상의 대폭적인 추가 매출이 예상된다.


나소열 군수는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그동안 한인 시장에 의존하는 김 수출 시장을 다변화해 메인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올해 추가 프로모션을 통해 서천 김이 미국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