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24 13:34:41
기사수정


 KOTRA(사장: 조환익)는 5월24일과 25일 양일간 KOTRA 본사에서 국내 공항기자재 수출업체의 해외공항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공항기자재 조달프라자’를 개최하여 우리기업의 세계 공항기자재시장 진출을 본격 지원한다.

5월24일 설명회에는 인도네시아, 인도, 필리핀,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의 6개국 7개 주요공항의 조달관이 연사로 초청되어 각 공항 조달프로젝트 및 조달절차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설명회에는 인천공항공사, 현대로템 등 공항기자재 관련 국내기업 130여개 사가 참가하였다. 5월25일 개별 상담회에는 공항탑승교, 수화물 처리시스템, 출입국 관리시스템 등 구매희망품목별로 선정된 우리기업 60여개사가 참가하여 해외공항 담당자들과 1:1 조달상담을 갖는다.

이번 행사 참가공항 중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PT Angkasa Pura 1)는 인도네시아에서 총 13개 공항을 운영하는 국영기업이며, 현재 진행 중인 발리섬 발리국제공항 개발을 포함한 6개 공항 조달프로젝트 규모는 5억불에 이른다. 이외에도 3개 공항의 개축프로젝트를 동시에 추진 중인 필리핀 민간항공관리국, 2012년 APEC 준비사업의 일환으로 블라디보스톡 국제공항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러시아 세레메떼보(Sheremetyevo) 국제공항 등 프로젝트들은 항행안전장비, 탑승교, 발전기 등 구체적인 타겟품목을 갖는 점에서 우리기업의 진출이 유망하다.

KOTRA 김형욱 정부조달사업팀장은 “세계 주요 공항의 조달프로젝트에 대한 정보와 진출노하우 부족은 우리기업의 해외공항조달시장 진출 장벽 중 하나이며, 향후에도 이와 같은 행사의 개최를 통하여 우리기업이 생생한 현장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