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10 15:04:39
기사수정

경북도는 10일 오전 10시 인터불고 경산 CC에서 관내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상호 정보교환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도 및 시.군 공무원 중 환경.식품.공중위생.청소년보호.농축수산물원산지 등에 대한 단속과 수사업무를 수행하는 특사경 공무원이 참석해 단속 및 수사 활동사례와 우수시책을 발표하고 수사과정의 노하우와 지역별.분야별 정보를 교환했고, 대구지방검찰청 검사를 초청한 수사실무 특별교육을 통해 수사 절차와 관련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한편, 특별사법경찰은 일반사법경찰의 단속 권한이 미치지 못하는 범죄단속의 사각지대에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이 환경.식품.공중위생.청소년보호.농수산물원산지 등 전문화된 사회 영역에 대해 밀착된 사법통제를 해 민생 침해범죄에 대한 국민생활의 실질적인 안전 확보와 일반경찰의 전문지식을 보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병환 도 안전행정국장은“특사경 공무원들에게 도민안전을 위해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4대악 척결의 파수꾼이 되어 달라”면서, “도는 특별사법경찰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위상제고 및 처우개선도 병행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