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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4-12-09 11:5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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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M&A를 통한 국내 중소 패션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과 확대를 위해 9일 오후 2시부터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에서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M&A 추진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몇 년전부터 M&A는 기업이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M&A 시장현황과 M&A 추진 실무전략 등을 중심으로 수요자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계획이다.

섬산련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지속되는 경기부진으로 인해 유명 패션브랜드가 M&A 시장에 속속 등장하는 상황에서 특히 유럽 패션브랜드를 우리 중소 패션브랜드 기업이 매입할 수 있는 호기”라면서, “특히, 이탈리아 패션브랜드는 가족중심의 기업경영으로 인해 M&A를 통한 원천기술 획득에 유리하고, 유명브랜드 인수를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 등 일거양득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

섬산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 패션브랜드기업의 M&A 실무자들이 유럽 M&A 시장의 현황을 분석해 무분별한 기업 M&A를 지양하게 함은 물론, M&A 추진시 주어지는 각종 지원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실제 M&A 추진단계별 유의점 등 시장에 알려진 M&A에 대한 왜곡된 정보의 옥석을 가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국내 기업의 수요와 경기불황에 따른 유명 패션브랜드의 저가 매물 공급으로 M&A 시장의 필요충분 조건이 성립된 상황에서 우리나라 패션브랜드 기업이 어떤 M&A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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