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08 18:05:24
기사수정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은 7일 중국자매대학과의 국제교류협력관계 우의증진을 위해 4박5일 일정으로 중국 방문길에 나섰다.

국제학술 및 학생교류 확대방안 논의를 위한 이번 방문길에는 김동익 산학협력단장, 표세만 국제교류교육원장, 물류학과 강태원 교수, 국제교류교육원 정현곤 팀장 등이 동행했다.

방문단은 8일 강소성 진강시에 위치한 강소대학을 방문해 위앤셔치 총장, 장지지앤 부총장 등을 예방하고 한중일 학술 및 학생교류, 국제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후, 오는 9일에는 한중학술연구포럼 공동개최와 연수생 유치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천진사회과학원의 장지앤 원장을 방문한다.

이어 10일에는 산동성 옌타이시 소재 로동대학을 방문해 당서기 비쉬앤쉰, 총장 리칭샨, 부총장 리더민 등과 국제교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후 파견교환학생을 만나 학업을 격려할 계획이다.

한편 표세만 원장 등 방문단 일부는 12일 청도농업대학교를 방문해 리바오두 총장과 우수학생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13일에는 목단강사범대학 장진쉬에 총장을 만나 국제학술 및 교류협정체결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군산대학교는 최근 국제교류 다변화를 위해 중국 내 대학과의 교류 폭을 넓히는 한편 캄보디아, 인도, 몽고, 일본 등 다양한 국가 대학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으며 국제교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