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09 15:27:42
기사수정

제천시가 대원대와 컨소시엄을 구성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11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에 맞는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추진을 위해 제천시는 지난달 고용노동부와 사업에 관한약정을 체결한바 있으며 국비 1억1,200만원을 지원 받아 대원대LST센터에서 직업능력개발교육을 추진한다.

교육대상은 실업자 위주로 하며 5월28일까지 모집하여 30일 개강할 계획이며 유기농관리사, 생약품질관리사,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총 3개 과정에 각 20명씩 60명을 선정하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점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제천시와 대원대는 교육생들의 교육수료 후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과정별 3개 기업 총 9개 기업과 교육생의 우선채용 및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추진에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교육생 모집 시부터 엄선하여 수강생을 모집 하고 이론 및 실습 등을 통한 집중교육으로 향후 기업체 취업 및 창업 등 실질적인 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산․학․관이 공동노력 하는 사업이다.

시는 한방산업과 바이오산업 및 친환경산업 등으로 구성되는 산업클러스터를 결합하여 관련분야 전문 직업교육을 실시하여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되는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기로 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지방대학을 비롯해 관내 기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내 실업자에 대한 전문 직업교육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