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0-18 14:05:40
기사수정

대전시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 기업 및 기관, 학교, 자원봉사 동아리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4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했다.

시에 의하면, 이번 박람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동한 건강지킴이, 문화예술, 의료분야 등 다양한 재능봉사 단체의 활동사례 홍보와 체험의 장으로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에는 문화공연 재능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구봉 풍물단 공연과 다문화가족지원봉사단의 베트남 전통무용 등 5개 단체가 참여해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재능공연을 선사한다.

또한, 기념식을 통해 우수 재능봉사자를 표창하며 총 80개의 자원봉사 홍보관과 체험관, 시민참여 이벤트, 부대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 밖에 부대 행사로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사진전시회, 벽화그리기 체험 Z0NE, 해외 빈곤국가 아이들을 위한 희망메세지 Z0NE 등이 운영된다. 또 대전시 한마음 가족봉사단의 희망나눔 드림켓 만들기, 대전시 베이비 부머 자원봉사단의‘나의 재능을 자원봉사’로 라는 주제로 서대전사거리 일대 길거리 홍보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박람회에서는 청소년들의 재능나눔‘소외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샌드위치’만들기를 전개하여 지역아동 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어 행복하고 살맛나는 도시 대전, 정을 나누는 공동체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7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