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22 10:21:08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주민의 다양한 욕구 증대에 부응하고, 양질의 보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3일(수) 보건소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문 강사인 강희선 원장(한국서비스에듀센터)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고객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 방법, 친절 마인드 정착 훈련,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응대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에 앞서 전 직원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 다짐문을 낭독하며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1%(매우만족: 47%, 만족: 44%)가 이번 교육이 업무적으로 유용했으며,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대부분의 직원이 “교육 후 구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마음가짐의 변화가 있었다“라고 응답해 교육에 대한 효과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마포구 보건소는 앞으로 “지속·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친절마인드를 정착하고, 보건소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에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