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13 10:08:18
기사수정

국회가 한결 쉬워진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국회정보 사이트 ‘국회돋보기(http://assembly.cfe.org)’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

새로이 구성된 국회돋보기에는 ▲국회의원 정보 ▲정치인 한마디 ▲국회공지 ▲국회일정표 ▲국회생중계 등의 코너가 신설됐다. 더불어 ▲친시장-반시장 의안 분석 ▲국회의원 시장친화지수 ▲국회정보마당 등의 코너를 보기 쉽게 재구성했다.

국회의원 정보 코너에서 주요 발언, 재산현황, 의정뉴스, 제안의안, 가결의안 등 의원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자유기업원은 의원 상세 프로필과 재산현황을 수집해 게재할 계획이다.

또한 정치인 한마디 코너를 첫 화면에 배치, 정치인의 주요 발언을 한 번에 확인하고 이를 통해 발언의 일관성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시장경제 관점으로 국회를 분석하고 판단해 국회의원별, 정당별, 의안별로 시장친화지수를 평가, 공개한다.

김정호 자유기업원장은 “자유시장경제가 뿌리 내리는 데 국회 입법 활동이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국회돋보기 사이트의 정보와 편의성을 보강해 국회 모니터 기능을 한 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국회돋보기는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과 정당의 입법행위가 얼마나 친시장적인가를 감시하고 평가하는 사이트로 시장친화지수를 산정, 발표하고 있다.


자유기업원 소개: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이를 위해 CFE 리포트와 CFE 뷰포인트 등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와 칼럼을 발간하고 있다. 또한 대학시장경제강좌 등 각종 교육 사업을 시행 중이다. 더불어 자유주의 시장경제 인터넷방송국 프리넷 뉴스(www.fntv.kr)를 개국했으며, 이밖에도 모니터 활동, 해외 네트워크 구축, 자유주의 NGO 연대, 이메일 뉴스레터, 출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