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06 18:20:43
기사수정

네이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4일간 스페셜 로고를 PC 및 모바일 네이버 메인에 게재한다. 이번 스페셜 로고는 ▲귀성 ▲추석 ▲볼거리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매일 3개의 플래시 로고를 랜덤으로 노출하고, 그리고 각 스페셜 로고마다 관련된 정보로 링크를 연결해 스페셜 로고 클릭시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추석과 관련된 생활형 정보와 가족과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메인과 콘텐츠 검색을 통해 제공하고, 차례상 차리는 법이나 남은 음식 활용법 등과 함께 TV 편성표나 국내 여행정보 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다.

또 올해 처음으로 대체휴일이 적용돼 예년보다 휴일이 길어지면서 귀성길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짐에 따라, 혼잡을 피하기를 원하는 이용자들로 인해 실시간 교통 정보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네이버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 예매정보와 시간표 등을 폭넓게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민자고속도로에 설치된 162개소의 CCTV 영상도 추가로 제공해 보다 상세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추석 감사인사를 모바일 검색창을 통해 전할 수 있도록 ‘공감검색’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감검색 서비스란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축하 또는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별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해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네이버의 감성 서비스다.

지식iN에서도 추석을 맞아 그리운 내 고향 소식을 늘 알 수 있도록 ‘우리 고향, 우리 동네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게 되면 고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늘 고향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우리 고향에 있는 진짜 맛집’이나 ‘어렸을 적 자주 가던 그 분식집이 아직도 있는지’ 등이 궁금하다면 PC 및 모바일 지식iN 페이지에서 내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면 된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관심지역을 설정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영화예매권, 더풋샵 이용권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식iN 공식블로그 포스트(http://blog.naver.com/kin_friend/220112944128)를 통해 알 수 있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맞이 대박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0일까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는 회원 1,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네이버 마일리지, 앱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시즌에 유용한 앱을 엄선해 매일 8개씩, 총 32개의 앱을 추천할 예정이다.

네이버 뮤직은 추석을 맞이해 귀성길에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무료 ‘플레이리스트’ 7종을 선보인다. 테마는 ‘드라이브 댄스’, ‘드라이브 록’, ‘동요’ 등 인기 음악으로 구성했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한 ‘플레이리스트’는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네이버 뮤직 앱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테마에 따라 간결하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56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