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04 20:44:22
기사수정

▲ (좌측부터)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함동철 학장, 메이필드호텔스쿨 이범재 교육이사, 한국관광공사 강옥희 관광산업본부장,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이형근 대표, 양병선 대표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2014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으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메이필드호텔스쿨’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를 선정했다.

이번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 공모는 호텔관광산업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잠재역량이 우수한 호텔서비스인력 양성기관을 선정하고 호텔서비스교육의 우수 모델 발굴 및 관련 업계가 요구하는 우수 인재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다.

호텔업계, 교육훈련, 산업현장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관에 대해 2차 현장심사를 실시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패 수여식은 3일 진행됐다.

최종 선정된 3개 기관에는 각 1억원의 사업 지원금과 함께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교육기관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회원사 호텔과의 1:1 취업매칭의 기회도 얻을 수 있어, 특히 고졸 취업희망자들의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 교육기획팀 이창용 팀장은 “세계적인 명문 직업학교인 스위스의 호텔 학교를 모델로 한국형 우수 호텔아카데미를 육성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호텔업계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육성해 구인.구직난을 해소하는 동시에, 호텔리어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5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