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01 16:51:51
기사수정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가을 맞이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이후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TED형식으로 진행되는 IFANS Talks는 국제이슈, 공공외교 등에 관심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외교 강연회로 고등학생, 대학생 등 평균 관객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공개강연회는 오는 4일 오후2시30분부터 국립외교원에서 진행된다. 신봉길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장, 김효은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정책총괄국장, 김태환 국립외교원 교수, 한규원 성악가 등의 연사가 참석해 강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봉길 외교안보연구소장은 유럽통합이 동북아시아에 주는 시사점과 방향등을 ‘유럽통합의 경험과 동북아의 미래’라는 주제로, 김효은 국장은 ‘국제기구, 이제 한국 청춘의 무대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김태환 국립외교원 교수는 ‘세 가지 외교와 한국형 공공외교’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공공외교의 방항을 제시할 예정이고, 한규원 성악가는 아름다운 선율과 문화외교의 중요성을 ‘음악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한편. 이번 공개 강연회(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고,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5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