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26 14:08:33
기사수정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전국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활성화 및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장애인서비스 운영 도서관을 대상으로 다음달 26일까지 ‘제7회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 공모는 도서관 장애인서비스의 다양한 운영사례를 발굴해 국내 도서관의 장애인서비스 확산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실제 운영사례 파악 및 분석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제고와 정책홍보 효과를 고취시켜 나가기위해 매년 실시하는 사업이다.

공모내용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도서관의 장애인서비스 성공 사례 ▲장애인 독서진흥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제공을 중심으로 한 사례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타 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운영사례 ▲도서관에서 적용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등의 내용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응모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10월 7일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을 통해 발표하고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당선된 우수사례는 운영사례집으로 발간해 전국 도서관에 배포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도서관에서의 장애인서비스 운영모델 제시와 장애인서비스 전국 확산 및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5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