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22 10:17:23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의 추천으로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하 협회)가 2014년도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인력양성사업에 뮤지컬 전략분야 인력양성 운영기관으로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지난 6월부터 사업이 본격화돼 오는 25일 ‘K뮤지컬 아카데미’를 개소한다.

협회는 지난 몇 년간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목표로 K뮤지컬아카데미를 문화부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추진해 오던 중, 고용부의 협력으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뮤지컬인의 숙원이었던 공공 아카데미를 설립을 이루게 됐다.

이날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문화부, 고용부, 관계기관 인사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장 설훈 국회의원, 박창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고, 일학습병행제에 문화산업 사업주 단체로 참여하고 있는 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회 양의식 회장과 회원사 협회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뮤지컬 관계자로는 한국뮤지컬협회 설도윤 이사장, 윤호진 고문, 송승환 고문 및 제작사와 회원들이 대거 참여한다.

주요 순서에는 테이프커팅식을 시작으로 교육사업 소개 후 향후 협력방안을 위해 주요 관계자들이 오찬간담회를 한다.

한편, 개소 이후 다음달 15일에 개강할 K뮤지컬 아카데미의 과정은 기획.경영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트랜스미디어 프로듀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뮤지컬 콘텐츠 펀드매니저’로 구성돼 있다. ‘K뮤지컬’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콘텐츠 개발 및 경영운영에 중점을 두고, 민간에서 운영되는 아카데미와 달리 수강료가 전액 고용기금으로 지원된다. 수강생들은 각 분야 전문 강사들에게 30시간의 훈련을 받으며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받게된다.

현재 K뮤지컬아카데미 홈페이지(www.kmacademy.kr)에서 다음달 5일까지 수강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5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