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8 19:33:11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국민들의 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바른밥상 밝은100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바른밥상, 밝은100세’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www.foodnuri.go.kr/campaign)를 개설했다. 5가지 실천지침, 바른식생활 관련 영상 등 식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함께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등이 구성돼 현재 대국민 참여형 콘텐츠인 ‘100만인 바른밥상 스토리’를 등록받고 있다.

‘100만인 바른밥상 스토리’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참여형 콘텐츠로 본인이 생각하는 바른밥상에 대한 이야기, 본인의 식생활 경험, 바른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 응원 등 누구나 쉽게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등록에 참가한 국민을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을 블로그나 SNS를 주변에 공유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어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 이해도 제고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식생활 교육 스타강사 양성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현재 강의 계획안 1차 심사를 통해 합격자들의 발표 및 면접을 진행했다. 이 단계를 거친 참가자들은 최종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식생활 스타강사로 선발된다. 3차례의 엄선된 평가를 거친 스타강사들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식생활교육 대표강사로 활동하게 되고 스타강사의 강연을 담은 강의영상 콘텐츠도 교육자료로 활발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자신의 바른밥상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긍정적인 모습으로 식생활문화를 변화시킬 것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바른밥상, 밝은100세 캠페인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